(중부시사신문) 당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18일 오전 10시,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제64회 충청남도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당진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총 49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은 △피아노 △양악 독주(플루트, 바이올린, 색소폰) △실용음악(드럼,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보컬, 재즈건반) 등 다양한 부문으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의 폭넓은 음악적 소양을 엿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됐다.
각 부문에서는 수준 높은 연주와 열정 가득한 무대가 이어졌으며, 참가자와 심사위원 모두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실용음악 부문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연주와 개성 있는 보컬 무대가 돋보였고, 양악 독주 부문에서는 클래식 악기의 깊이 있는 울림과 섬세한 표현력이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피아노 부문 역시 정제된 기량과 음악 해석 능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당진교육지원청 정은영 교육장은 “이번 음악경연대회는 학생들이 예술적 자기표현의 기회를 갖고, 음악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