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시사신문) 세종테크노파크는 2025년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아일랜드 리솜 대회의실에서 ‘2025년 세종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2025년도 한 해 동안 세종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된 지역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간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특화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등 세종 미래전략산업의 성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유공포상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세종시장상 ㈜비티진, 세종TP 원장상 ㈜에이치이브가 각각 선정됐다.
・㈜비티진은 홍삼소재 건강기능식품 기술개발을 통해 매출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이치이브이는 전장부품 와이어하네스 솔루션기업으로 세종 지역 스타기업-선도기업-초광역선도기업으로 성장하며 지역 산업구조 고도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행사에서는 수상기업의 우수사례 발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기업인 대상 AI활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참여기업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확대에 힘썼다.
그 간 세종TP는 지역 특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사업화, 수출지원 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이번 교류회를 통해 지원성과를 확산하고 지역기업 간 협업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TP 양현봉 원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는 세종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도약을 위한 협력을 다지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최근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간 협력 대응이 중요해지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기업 성장을 위한 혁신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