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서천군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됨에 따라,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 민원처리 시스템인 ‘새올전자민원창구’를 1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체 운영되는 새올전자민원창구는 서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건의·질의·고충 등 각종 민원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무협 민원지적과장은 “국민신문고 중단으로 인한 군민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기 위해 긴급히 대체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군민들이 불편 없이 민원을 제기하고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