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1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직접 방문해 뜨개질한 생활용품 300여개를 전달했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아름다운 뜨개질 자원봉사”라는 줄임말로 22년 4월에 위촉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에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협의회를 잊지 않고 방문하여 뜨개질한 생활용품을 복지소외계층에 나누며 수세미 등 생활용품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눈과 마음의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기부받은 생활용품 300여개는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아뜨자봉 서연화 단원은“아뜨자봉 단원들이 의미 있게 직접 만든 생활용품을 전달하여 복지소외계층의 도움이 되고 사용한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 만큼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아뜨자봉도 지속적인 나눔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아뜨자봉의 기부는 눈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단원들의 한 땀 한 땀 사랑을 담아 만들어졌을 것을 생각하니 어느 것보다 값진 물품을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