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시청 민원실에서 공장설립시 무료로 상담해 주는 ‘공장설립 OK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업무로는 산업단지 입주계약 및 공장등록, 개별입지 공장에 대한 공장설립 및 등록, 공장설립 인․허가와 관련된 각종 관련법 내용을 지식경제부 산하기관 한국산업단지공단 직원이 안성시에 방문하여 매주 월,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상담 대행을 무료로 지원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는 ‘공장설립 OK 민원센터’는 지금까지 공장설립 관련 상담 228건, 공장설립 인․허가 승인 서류대행 219건을 처리했으며, ‘공장설립 무료대행 상담창구’ 운영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창업 활성화와 함께 일괄 지원서비스 확대 실시로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민원인을 위해 공장설립 업무처리를 표준화 하기 위해 공장설립관리정보망(FEMIS) 포탈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성시가 시범지자체로 선정되어 공장설립온라인서비스를 시범 운영중에 있으며, 온라인지원시스템에서도 공장설립에 관한 상담 접수를 받고 있어 기업인의 시간 및 비용절감은 물론 고용창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문의/지역경제과 031-678-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