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청이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0년 민원행정 업무평가 모범민원실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도내 31개 시․군의 민원실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편리성과 신속성, 민원실 공간의 쾌적성과 심미적 아름다움, 민관파트너십과 소통, 우수사례등에 걸쳐 서류평가 및 1개월간의 현지확인을 통한 평가를 통하여 결정되었다.
광주시는 2009년 4월 20일 신청사 이전 개청과 함께 국세민원실을 유치하여 관내 기업체 및 민원인의 국세 관련 민원처리의 신속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부분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09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국민을 섬기는 모범민원실분야 우수상 수상에 이어 경기도평가 모범민원실 분야 우수상 수상으로 광주시청 민원실은 전국 253개 기초자치단치단체중 명실상부한 최고의 민원실로 인정받게 되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쾌적한 민원실 환경과 공무원의 친절 역량 강화를 통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고객만족 행정실천의 지속확산과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중심의 민원행정 추진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