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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규 용인시장, 콜센터 전화상담 체험

김학규 용인시장이 간부공무원들을 대동하고 15일 오전 10시 시청사 지하1층에 위치한 민원안내 콜센터에서 전화상담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달 중에 열릴 용인시 전 부서별 친절 행정서비스 실천 결의를 앞두고 단체장과 간부공무원들이 민원 최다 접점 창구인 콜센터 전화민원상담 현장을 우선 체험해 향후 친절 행정에 적극 반영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김 시장은 1시간 여에 걸쳐 콜센터 상담원과 동석 근무하며 시민의 전화상담을 청취하고 민원상담 시민들과 취임인사를 나누었다. 또 상담사들의 일상 업무 시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간부공무원들도 상담원과 동석 근무하며 담당 분야 상담 문의 시 직접 응대하는 등 진지하게 상담업무를 체험했다.

김 시장은 여권 신규발급 문의 차 전화한 시민 홍강식(기흥 거주, 남)씨와의 통화에서 콜센터의 기능과 동석 근무한 상담사 김복연(처인 김량장동, 여) 씨의 역량에 대해 적극 홍보하는 등 열의를 보여  홍 씨로부터 용인시청이 많이 좋아지고 변했다는 즉석 평가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민원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기회를 자주 가질 것”이라며 “상담원 여러분들이 용인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작은 친절이 큰 감동을 불러 올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는 지난 2008년 11월에 본청 지하1층에 158㎡규모로 문을 열고 현재 20명의 직원들이 시 산하 97개 부서의 8,586건의 상담DB를 토대로 교통, 보건, 여권업무, 관광, 공연, 주정차과태료 등 다양한 전화민원에 신속·정확·친절 응대에 힘쓰고 있다.

2009용인시정 베스트5 선정, 2010한국능률협회컨설팅 우수콜센터 인증 등의 성과를 냈으며, 개소 10개월 만인 2009년 8월 전국의 행정기관 콜센터 가운데 가장 빠른 시간에 30만 콜을 달성하고, 2010년 6월 현재 누적상담 72만 3457건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