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서장 이대열)는 소방민원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소방 민원 전용 대표전화를 이용한 『그린 콜(Green Call) 센터』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대열 서장은 민원담당자별 전화번호를 민원인이 일일이 기억하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민원인이 업무담당자와 통화하기 위해 여러번의 연결과정을 거쳐야 했던 불편함뿐만 아니라, 119 긴급전화로 민원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상황업무처리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불편과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환경개선이 필요하다며 그린 콜 센터의 운영취지를 설명하였다.
또한, 이대열 서장은 보다 수월한 민원 이의제기의 수렴과 해결을 위해 그린콜 내 Hot-Menu를 신설하여 민원상담은 물론, 민원 이의제기까지 동시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모니터링을 통해 성공적인 제도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