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평택시, 시민감동을 위한 민원행정구현 박차

시민중심의 고객만족 제일의 열린 민원행정구현을 위해 시민감동을 위한 민원봉사행정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평택시가 지난 31일 밝혔다.


  시에따르면 시민감동을 위한 민원봉사행정 구현을 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 발굴 및 제공하고 신속하고 편리한 one-stop민원 처리체계를 구축해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


  따라서 시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부경쟁을 유도키 위해 4백17종의 유기한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단축마일리지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 허가된 업종 중에서 공장등록 취소등 27종을 대상으로 폐업고처리 시 그동안 세무서와 시청에서 각각 처리하던 것을 올해부터 시청 한곳에서 처리하는 폐업신고 one-stop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어디서나 민원처리, 인감대리발급, 여권발급, 유기민원 등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문자알림(SMS) 서비스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이어 전화민원 안내를 원하는 시민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민원 안내 One Call 전화부를 오는 7월중에 1,500부를 제작해 관내 배부키로 했다.


  시는 또 시민편익과 고객중심의 열린 서비스 민원행정을 위해 처리 완료된 민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4회 걸쳐 8,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는 현장에서 피부에 닿는 서비스 행정을 위해 관내 18개교 5,875명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을 직접발급해 주고 있다.


  특히 시는 급변하는 사회구조에 맞춰 민원담당공무원이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봉사행정을 몸소 실천토록 민원처리 역지사지 체험을 24명을 대상으로 2회 걸쳐 실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