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CS(고개만족) 교육 실시

- 민원접점부서 참여교육 -

평택시는 35개 민원접점부서를 대상으로 CS(고객만족)교육을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오는 4월 1일까지 실시한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수행 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한 금번 교육은 “국제화 중심도시 평택”이라는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직원들의 고객 만족 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시행된다.


  이번교육은 시산하 전부서 6급이하 민원담당 공무원 241명을 대상으로 1기당 35명씩 7기로 나누어 오는 4월 1일까지 롯데 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다.


  박은주 한국생산성 본부전임교수 등이 강사로 초빙돼 운영되는 이번 교육의주요 내용으로는 평택시 고객 감동의 미래 비전을 사진과 나레이션을 통해 꾸며는 “서비스 비전 포토스토리”, 직원 개개인의 특별한 고객만족 역량을 강점시켜 브랜드를 만들어 보는 “CS-I-BRAND 전략“, 민원응대 공무원과 민원인의 겉마음과 속마음을 설정해 연기해 보는 ”고객만족 액션 드라마“등이 있다.


  이와 동시에, 평택시는 민원봉사과 등 민원접점부서 35개부서를 대상으로 민원 응대 암행 방문 모니터링, 5급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을 연중 실시해 직원들의 고객 감동 현황을 점검하고, 하위 그룹들을 대상으로 개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에 있다.


  금번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이 평택시의 비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고 고객응대의 모습에서 평택시의 잠재력과 희망을 느낄 수 있는 객감동의 행정을 실천해 모름지기 「SUPER 평택」으로 다가올 미래를 확실히 준비하고 있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