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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현장속으로‘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 시범운영’

화성시는 2018101일부터 매주 월요일 2명의 시민옴부즈만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시민의 고충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민원해결 노력을 통해 시민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은 다음달부터 9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최일선 현장에서 순회상담하며 일반 생활민원과 시정관련 단순 질의사항은 현장에서 답변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종합적으로 검토 후 처리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옴부즈만은 101일 봉담읍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상담할 예정이며 시민옴부즈만 제도가 시민의 권익보호기관으로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편, “시의 행정으로부터 불편한 점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언제든지 찾아달라고, 시민들과 머리를 맞대어 귀 기울여 듣고 현장을 발로 뛰며 문제를 해소해 나가.󰡓면서 시민들을 향해 시민옴부즈만실을 문을 언제라도 두드려 줄 것을 당부하였.

 

시민옴부즈만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화성시청 시민옴부즈만실(본관3)접 방문하거나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첨부해 우편 및 Fax, 또는 인터넷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369-3704, 322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