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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기대 가치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농특산물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2월 9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2010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2009년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상에서 당당히 1위로 선정 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은 쾌거로 유통업체 구매담당, 유통전문가 및 구매소비자에게 이르기 까지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임을 입증한 셈이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금번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성공적으로 시장 진출한 브랜드, 관계자 조사등의 사전조사를 거쳐 부문별 후보를 확정하여 1차로 후보군을 선정하게 되며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2차 최종후보를 215개부문 656개를 선정했고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 평가단을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안성마춤브랜드의 경우에는 5개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품질, 가격, 재구매의도, 선호도등 3.8점을 얻어 4년 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올해로 안성마춤 브랜드 탄생 12살이 되는 해 이다.
요즘은 1시군 1유통회사 설립등 첫걸음을 딛고 있는 타 지역의 농특산물브랜드와는 달리 안성마춤은 소비시장의 변화와 유통환경의 변화에 맞춰 10여전부터 안성시가 선택과 집중을 통한 브랜드마케팅과 연합마케팅을 역점시책으로 채택하여 강력히 추진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 농업분야 FTA 협상에 따른 수입농산물과의 경쟁은 물론 국내 농산물과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안성마춤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고 식품 및 외식산업 확대에 발맞춰 고품질 안성마춤농특산물을 원료로 하는 안성마춤막걸리, 쌀국수, 장류,떡류,탕류, 배 가공상품등 고부가가치 2차 농산물 생산을 위해 사업역량을 확대해 나갈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