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도활동진흥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지난 13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안성시 청소년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안성시의 청소년 정책에 관한 다양한 요구를 포괄하고 방안을 찾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경기도활동진흥센터와 함께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였으며, 각계에서 내빈들을 초청하였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 청소년 전문기관 관계자들과 안성시 관내 대학 관련학과 교수들을 비롯하여, 청소년관련 업무에 종사하거나 참여기구 등에 소속되어 있는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용환 박사가 청소년정책 현황 및 경기도와 타 지역의 사례를 들어 안성시의 청소년정책 발전 방향을 분석 및 제안하였다. 이어 모든 참석자들이 안성시 청소년정책에 대한 논의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청소년수련관의 빠른 건립이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다루어졌으며, 공공 청소년 시설을 거점으로 한 청소년활동 네트워크 체계 구축 등 안성시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얘기들이 오고 갔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한재은 관장은,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깊이 있는 대화들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다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