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따르면 폐기물관련 민원에 대해 시민편의와 민원처리 신속성 제고를 위해 신고, 인․허가 등 민원처리 결과를 휴대폰 문자로 알려 준다는 것.
따라서 시는 지난 4일부터 본청 및 출장소 폐기물업체 관련 민원담당부서에서 민원서류 접수서부터 처리결과를 문자서비스로 안내키로 했다.
SMS 문자서비스는 민원서류접수 시 담당직원이 사생활보호를 위해 희망자에 한해 문자메세지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고 민원접수 사항을 문자로 민원인에게 발송한다.
또 민원서류 검토 중 단순서류 미비 및 내용 오류시 등 보완서류 필요시 문자 안내 등을 통해 제출받아 처리키로 했다.
또한 최종적으로 민원서류 처리 완료시 즉시 결과를 문자 안내해 민원처리의 투명성과 신속성 도모로 최상의 서비스 행정을 구현해 나기로 했다.
이 시스템 구축으로 민원인이 민원처리 결과 확인을 위해 청사 재 방문 및 문의전화 해소로 업무효율성제고는 물론 민원편의를 도모하게 됐다.
한편 시는 지난해 폐기물관련 민원처리 건수가 건설폐기물 5백86건 등 모두1천8백49건을 처리 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