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09년 연천군 차탄리~도신리 간 3.6㎞의 시범사업을 완료하고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안산시 등 16개 시·군에 1,70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총 37개 노선 276.9㎞의 생활밀착형 광역자전거 도로망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자전거 대회
2010년도 자전거길 연결 사업은 2009년 시범사업을 확대해 도민의 출?퇴근 등 생활형 노선을 중심으로 하남시 등 6개 시·군에 19㎞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확충되는 자전거도로를 기반으로 자전거 환승시설을 설치, 자전거와 대중교통이 연계되고 언제 어디서나 공용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U-Bike 시스템 도입을 확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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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경기도는 자전거이용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이용수요가 많은 도심 생활형 자전거 전용도로 시범구축(아파트 단지~학교~백화점, 철도?전철역~회사 등)을 통해 직장인 출?퇴근을 비롯해 학생 통학 등 이용목적이 레저에서 교통수단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용인탄천변
더불어 자전거 교통사고 다발지역의 안전실태를 파악하여 자전거도로의 단절구간 연결, 횡단보도 턱 낮추기, 안전펜스 설치, 안전표지판 설치 등 안전시설 확충의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자전거가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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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자전거 도로망 구축계획
(단위 : 개소, ㎞, 억원)
년도 시․군별 | 계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합 계 | 노선(개소) | 37.0 | 6.0 | 5.0 | 8.0 | 3.0 | 4.0 | 3.0 | 5.0 | 2.0 | 1.0 |
연장(㎞) | 276.9 | 19.0 | 33.7 | 34.4 | 27.1 | 31.9 | 28.2 | 34.2 | 30.3 | 38.1 | |
사업비(억원) | 1703.7 | 98.1 | 207.2 | 222.8 | 168.0 | 197.9 | 173.9 | 211.7 | 187.9 | 236.2 | |
부천시 | 노선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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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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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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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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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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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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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 노선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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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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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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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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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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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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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2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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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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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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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 노선 | 2.0 | 1.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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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3.7 | 2.9 | 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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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18.7 | 13.7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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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 노선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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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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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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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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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5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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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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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 노선 | 3.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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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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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13.4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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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 |
| 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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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86.6 | 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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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 |
| 4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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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 노선 | 3.0 |
| 1.0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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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11.7 |
| 3.8 | 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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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94.5 |
| 18.3 | 7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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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 노선 | 5.0 |
| 1.0 | 1.0 | 1.0 | 1.0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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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36.2 |
| 4.8 | 4.8 | 8.1 | 11.9 |
| 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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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227.9 |
| 33.2 | 29.8 | 50.2 | 73.8 |
| 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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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 노선 | 4.0 | 1.0 | 1.0 | 1.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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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23.7 | 3.6 | 4.5 | 6.1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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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146.0 | 21.4 | 27.9 | 37.8 |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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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 | 노선 | 1.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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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3.0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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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12.3 | 1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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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 노선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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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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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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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 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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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2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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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 |
| 1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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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시 | 노선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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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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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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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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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1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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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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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 노선 | 1.0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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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19.8 |
| 1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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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122.8 |
| 12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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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 노선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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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0 | 1.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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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5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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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4 | 9.1 | 14.6 | 1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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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31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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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9.3 | 56.4 | 90.5 | 8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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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 노선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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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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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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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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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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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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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 | 노선 | 2.0 | 1.0 |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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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 | 8.0 | 4.7 |
|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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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43.4 | 22.9 |
| 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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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천군 | 노선 | 3.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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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 1.0 | 1.0 |
연장 | 68.8 | 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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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0 |
| 16.9 | 38.1 | |
사업비 | 420.2 | 1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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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7.3 |
| 104.8 | 236.2 |
▲ 호수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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