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차태익, 이하 ‘공단’)은 지난 달29일 농업테마공원 회의실에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이사장 및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미투(Me too)’ 운동을 계기로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권침해예방활동연구소 김희진 대표를 전문 강사로 초청하여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 평등 가치 확산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김희진 강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의 사례와 예방법, 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며 직장문화와 중간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단 차태익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꾸준한 예방교육 실시, 회식문화 개선 등 성희롱·성폭력 제로 공단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폭력예방교육 상시 실시, 성희롱 고충상담위원에 외부 인사 위촉, 사이버 성희롱 고충상담창구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폭력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소개
공공 시설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2013년 2월 28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이천시 공영주차장 관리사업 △농업테마공원 운영사업 △이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및 특별교통수단 관리운영사업 △이천추모의 집 및 백사공설공원묘지 관리운영사업을 이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