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립 병점도서관에서 전통 한지 공예 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특별한 강연이 진행된다.
본 강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1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것으로, 「1관·1단」 사업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 가능한 공공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문화 예술 커뮤니티 구성 및 공연·전시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병점도서관에서는 <청와대 사랑채 전통공예 시연> 및 <일본 동경 문화원 초대전> 등 전통 한지 공예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통한지공예가 채수자 강사가 4월19일(목)부터 9월13일(목)까지 2시간 동안 관련 이론 및 실습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수료 후에는 동아리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연구 및 활동 등 도서관을 통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지공예>라는 분야로 우리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지의 아름다움과 전통문화 예술을 이어나갈 수 있고, 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 예술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병점도서관으로 문의(☎031-226-1822)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