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리동사무소(동장 황인달)에서는 마을진입로 재포장, 하천․배수로 재정비등의 주민숙원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함은 물론 주민의 입장에서 민원 해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대상지는 도로정비 6건 진리1통(노블호텔) 진입로 확장공사, 고담1통 마을 진입로 확장공사, 장록동 전원주택 진입로 정비공사, 단월1통 마을 진입로 재포장공사, 장록동 마을 진입로 재포장공사, 및 배수로정비 4건 장록지구 배수로정비공사, 대포2통 1132번지 배수로 설치공사, 장록동 153번지 배수로 설치공사, 고담2통 교량설치공사 및 대형관정 3건 고담1통 대형관정 설치공사, 대포1통 대형관정 설치공사, 대포2통 대형관정 설치공사 등으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본 예산 8건 및 재배정 사업 26건으로 총 17억원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추진 공정율은 50%로 4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민숙원사업은 상대적으로 개발이 미흡하고 낙후된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과 영농 환경 등 불편사항을 개선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특히, 사업현장 답사를 실시하고 마을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들의 민원 해결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리동장(황인달)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며, 사업현장을 일일이 다니면서 사업이 제대로 추진 되는지 점검을 철저히 하며, 주민들의 불편한 사항이 더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