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운영중인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 제도가 고객만족 민원행정이 구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마일리지 제도는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시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군은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모든 유기한 민원업무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결과 13,357건의 민원 접수건 중 91%인 12,252건에 대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60.8% 민원처리기간을 단축 처리하였다.
이는 상반기 58.3%대비 2.5% 단축율이 증가되어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가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로 이어졌다.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으로는 희망복지실 안혜영, 허가민원과 정지일, 가평읍사무소 김여원 주무관 등 9명이 단순민원, 복합·고충민원, 읍면 등 3개 분야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가 주민불편을 많이 줄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우수 직원에 대한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군민 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