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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현장민원 업무 이제는 현장에서 처리

안성시 전국 최초 정보통신 사용전검사 현장민원 지원시스템 구축

안성시는 현장점검이 이루어지는 민원업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정보통신 사용전검사 현장민원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시,도 정보통신공사업 민원시스템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하는 이번 시스템은 현재 시․군 자체서버를 활용하여 사용되고 있는 타 시․군 필증 현장교부방식에 국한되지 않고, 정보통신공사업시스템, 새올행정시스템, 전자결재와 연계되는 전국 최초의 『정보통신 사용전검사 현장민원 지원시스템』이다.

 

  현재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필증을 교부할 경우, 민원처리 절차에 따라 현장검사 후 적합하면 익일 민원인이 직접 시청으로 방문하여 수령하고 있어, 민원처리까지 최소 2회 방문과 현장검사 후 필증교부까지 평균 2~3일의 기간이 소요되므로 시간적․경제적 불편이 야기되고 있다.

  이에 본 시스템의 구축으로 현장검사 후 민원인에게 1회 방문으로 불필요한 민원처리 철차를 최소화 하며, 휴대단말기(PDA)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필증을 교부 할 수 있게 되었다.

 

  시는 이를 위해 올해 6월 시․도 정보통신공사업 시스템 완료보고회를 방문하여 시스템을 분석하였고, 올 6월22일 사업에 착수하여 9월 24일 사업을 완료함에 따라,  10월5일부터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필증 교부민원에 적용할 예정에 있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본 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민원인들은 현장에서 필증을 수령하게 되어 시청에 재 방문 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 일수 있고, 향후 유사한 현장확인 업무에 확대 적용하면 민원서비스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시는 이번『정보통신 사용전검사 현장민원 지원시스템』을 계기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 실시하고, 궁극적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민원행정”의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문의 정보통신과 678-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