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흥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12월 3일부터 1년간 연임에 들어갔다. 이 사장은 2014년 12월 평택도시공사 사장으로 취임, 3년간 임기를 수행해 왔다.
이 사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정책기획관, 고충처리국장 등 40여년간의 공직생활을 거친 혁신전문가로서, 주요 정책 및 공공조직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공사의 체질개선과 소통을 위해 매주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소통형’ 기관장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사장은 지난 3년간 평택도시공사를 지방공기업의 대표기관으로 성장시켰다. 시민들로부터 박수받는 공기업이 되겠다며 사업, 고객친화, 청렴윤리, 가치, 조직혁신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브라보 경영’을 도입하여 매출을 2배 이상 증가시키고, 흑자경영을 지속하였으며, 전국단위 경영평가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전국 2위의 우수공기업을 달성하였다. 뿐만아니라 혁신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MK택시 서비스 매뉴얼 도입,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을 위하여 지역사회 봉사단 창설, 직원과 직접적인 소통을 위하여 1:1 직원 과 소통 등 소통 지향의 문화를 실현했다.
이연흥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12월 4일(월) 오전 연임식을 마치고, 오후에는 진위2 산업단지,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콜택시 등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근로자를 격려하고 시설이용 고객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연흥 사장은 “중요 시기에 다시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지난 3년간 평택도시공사 사장으로 추진해온 것처럼 현장이 원하는 바를 청취하고 피드백하여, 평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