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용인소방서에서는 소방민원 행정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소방공무원의 친절 마인드 제고를 통해 시민이 감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스피드 119시스템」을 통하여 신속하게 민원처리를 하여 그 결과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시민이 고객으로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이의제기에 초점을 맞추어 업무를 추진하여 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09년도 용인소방서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청렴분위기 및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현재 추진 중인 여러 시책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새로운 개선대책을 마련하고자 실시하였다.
용인소방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직원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사이버 청렴교육』, 민원인 방문을 최소화 하는 『무방문 민원처리』등 16개 과제를 도출하여 향후 추진 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고 일부 과제에 대해서는 보완 검토를 통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