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는 22일과 24일 구 지역 내 산업단지의 아파트형공장을 찾아가 소규모 벤처·제조 법인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법인이 알아야할 지방세’를 주제로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구는 이번 설명회는 기존에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던 설명회와는 달리 기업체들이 많이 위치한 산업단지 내 장소를 섭외, 지방세 교육을 실시해 사업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실제 지난 22일 중원구 상대원동 513-14번지 시콕스타워 아파트형공장 9층 대한안전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한 ‘법인이 알아야할 지방세’설명회는 이 공장에 입주한 사업자와 인근 소규모 영세 사업자까지 총 100여명이 대거 설명회에 참석했다.
구는 또한 사업자들의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법인이 알아야 할 지방세’ 책자 3,000부, ‘아파트형공장 입주 세제지원 안내 팸플릿’ 2천500부 등을 배부하는 한편 지방세 감면 및 과점주주 취득세 등 소규모 법인 및 사업자의 특성상 미처 관리되지 못하고 추징 등의 불이익을 당하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중원구 산업단지 내 아파트형공장은 올 8월말 현재 23개동에 3천5백여개 법인 및 사업자가 입주하고 있다”면서 “아파트형 공장 내 사업장 대부분은 소규모 영세 사업장이고, 지방세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고 있어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원구는 오는 24일에는 상대원동 190-1번지 SKn테크노파크 지하 입주자회의실에서 지방세 순회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중원구청 세무과 세무조사팀 729-6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