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는 지난 22일 ‘2009 성남시 행정인턴사원’ 105명 전원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현장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인턴사원들은 지역 내 주요 시설인 하수처리장(수정구 복정동), 성남 영어마을(분당구 율동), 성남 아트센터(분당구 야탑동), 환경에너지시설인 소각장(중원구 상대원동) 등을 견학하고 시설 운영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시는 ‘내 고장 바로알기’프로그램을 통해 성남시 행정인턴사원들에게 행정 기관에서의 단순사무체험만이 아닌 실질적인 다양한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개인능력 향상은 물론 앞으로 취업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행정인턴사원을 대상으로 구직기술 강화를 위한 취업 특강 을 실시할 계획에 있는 등 앞으로 인턴사원 연수 후 취업 앞길을 열어주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고 있다.
한편 지난 2월과 5월 선발된 총 105명의 성남시 행정인턴사원은 취업준비자로서 각 각 10개월과 7개월 약정으로 시 본청과 사업소, 각 구청, 동 주민센터 등에서 행정, 세무, 사회복지, 전산, 사서, 식품위생, 녹지, 건축, 지적 등 총 11개 공공 분야에서 근무하고 1일 4만원(월100만원)의 보수를 받으며 사회경험을 쌓고 있다.
문의: 주민생활지원과 고용지원팀 729-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