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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시민호응 좋아, 2010 확대설치

 

앞으로 중앙시장 고객지원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등 3개소 확대운영


 오산시는 10일 오산동 중앙시장 상인과 이용자의 편익제공을 위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받을수 있도록 무인발급기를 중앙시장 고객지원센터등 2010년도에 3개소에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오산시는 현재 운영중인 무인발급기 시청로비, 롯데마트, 이마트, 오산역 등 4개소의 발급건수가 올 1월 1일부터 8월31일 까지 총 16500건으로 월평균 2100건으로 나타나 바쁜 시간에 관공서를 찾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이 있어 2010년 본예산에 예산을 편성 확대 설치하기로 한 것이다.


 향후 설치될 중앙시장 고객지원센터는 재래시장과 소비자들이 모이는 생활현장으로 앞으로 무인발급기를 통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해져 원거리 거주민의 맞추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무인 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의료급여증명,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병적증명, 농지원부, 국민기초생활수급증명, 건축물관리대장, 부동산등기부 등 11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