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주최로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2009년 지방의원 연수(4차)’의정활동 모범사례발표에서 김성환 평택시의회 의원(한, 평택시 바지구,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간사)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회사무처는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학계 전문가와 국회 수석 전문위원을 중심으로 심사위원회(위원장 김형오 국회의장)를 구성했으며 국회가 전국의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한 의정활동모범사례 12명에 대하여 지난 3일 현장 사례발표를 갖는 등 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난 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김성환 시의원은 의정활동 모범사례로 시민들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대문이나 담장을 허물 경우 시의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개정 조례안’을 발의와, 시 자금통합관리를 통한 이자수익 증대, 주공 영구 임대아파트 승강기 설치 노력, 도로공사 및 도시가스공사 동시실시에 따른 사업비 절감 등의 사례를 제출하였으며 조례의 실현 가능성, 예산절감, 주민의 숙원사업 해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의원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김성환 시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 평택시의회 동료의원들의 도움에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의회, 시, 관련기관, 주민들의 협력을 받아 해결할 때 느낀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 힘을 합쳐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중심으로 평택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