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는 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지난 1일 실시했다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실시된 친절교육은 민원실 근무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대민응대 친절마인드의 강조와 민원실 직원에 격는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민원실 직원이 갖추어야 할 친절마인드』라는 주제로 열린 교육은 민원을 대하는 공무원의 표정, 인사, 자세 등 기본자세에 대한 강조와 민원실 근무 직원의 애로사항을 수렴함으로서 경쟁력있는 서비스 제공과 직원 사기진작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민원봉사과장의 강연으로 “친절이란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배려하며 우리이웃을 대하듯이 따뜻한 마음과 행동으로 맞이하는 자세라 생각한다“면서 교육을 통해 능동적이고 친절한 공무원으로 거듭 나자고 당부했다.
또한 민원봉사과에서는 매주 월요일 직원 자신들이 강사가 되어 친절사례를 중심으로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 만들기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