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13 일요일 오후2시/3시30분 2회에 걸쳐 독서의 달의 취지에 맞게 “좋은 책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안재우 선생님 복화술 쇼”를 마련하였다. 말하는 인형과의 대화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복화술 쇼는 6세 이상 ~ 초등전학년을 비롯하여 부모님 모두가 흥미롭게 집중해서 볼 수 있는 공연이다. 복화술의 대가 안재우 선생님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이 기대 된다. 공연티켓은 오는 6일 일요일 오전9시30분부터 지산초록도서관 1층 대출대에서 배부한다.
9.8~30까지 지산초록도서관 2층 책나라에서 여는 「국제아동미술교류전」에서는 그림으로 세계의 어린이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북한 어린이 작품 등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작품을 국가별로 전시하여 더욱 알차게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또한 9.24 목요일 오후2시부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제아동미술 교류전 운영위원 조순조 선생님께서 작품에 대해 직접 설명해주시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미술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 강의 및 미술치료를 체험하는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미술체험교실”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잊지 못할 9월을 선물할 것이다.
그밖에 9.23 수요일 10시~17시까지 이충동 분수공원 앞에서 송탄지역 도서관 연합 “책축제”가 열린다. 재미와 활동으로 엮은 독서 활동을 비롯하여 도서 벼룩시장, 다문화도서전시 및 생태놀이 체험, 생태 먹거리 제공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녀와 함께 손잡고 푸른 하늘과 싱그러운 바람의 가을날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