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것이 최고 “평택고추”
평택시에서는 고추재배시 문제가 되고있는 역병 발생 피해를 경감시키고 평택시 생산 고추의 품질을 높이고자 고추 접목묘 및 저항성품종묘, 고추건조기 및 세척기를 보급하여 8월 27일 단지대표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추시범사업 평가회를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하였다.
고추 역병을 경감시키기고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접목묘 150,000주, 역병저항성품종묘 500,000주, 고추건조기 30대, 세척기 5대를 보급하였다.
이번 평가회 결과 금년에 장마기간이 짧아 역병 등 고추병해충 발생이 심하지 않은 한해였으며 보급종이 일반품종보다 주당 착과수가 2개정도 많아 수확량 증가 효과를 보았으며 건조기 활용으로 부패발생이 경감되고 세척기에 의한 고추세척으로 건고추의 빛깔이 좋아 상품가치가 향상되어 소비자 신뢰도가 높아졌다는 평가와 함께 고추건조기와 세척기를 확대 보급해 주기를 희망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도 고추역병을 완전방제하기는 어렵고 역병을 경감시킬 수 있는 접목재배, 저항성품종재배, 석회시용, 터널재배 등 재배법을 개선한 역병방제를 권장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접목재배와 저항성품종재배 신기술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슈퍼오닝 명품의 “평택고추”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