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기초생활 수급가구 상수도 계량기 동파 방지팩 지원
안성시에서는 기초생활 수급가구에 대하여 상수도계량기 동파 방지팩을 구입하여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의 무관심과 관리 소홀로 매년 동절기 마다 100여건 이상이 반복적으로 수도계량기가 동파되어 경제적인 손실은 물론 누수로 인한 유수율 저하 및 교체에 따른 예산이 낭비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기초생활 수급가구 상수도 계량기 동파방지팩 지원사업’은 관내 기초생활수급가구 350세대에 대해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여 주는 한편, 사회적 약자인 기초생활 수급가구에게 무료로 지원하여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건설에 앞장서는 행정을 실천하고자 계획되었다고 밝혔다.
시 상수사업소 관계자는 “동절기 수도계량기 보호를 위해 계량기 부스내에 헌옷가지를 넣는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고유가시대 물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고, 수돗물 생산비용 절감을 위해 시민들이 ‘물 아껴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는 “물은 생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18만 안성 시민에게 안정적인 맑은 물 확보와 공급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난해부터 시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계량기 교체비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시민위주 상수도 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계량기 동파시 신속한 출동으로 시민에게 원활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돗물 등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상수사업소(678-3131~3136)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수도사업소 678-3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