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18일 2층 대강당에서 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과 부패 Zero, Clean분당소방을 구현하고자 반부패 청렴교육 및 직무수행에 필요한 정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철저한 자기반성과 성찰을 통하여 부조리를 근절하고, 자정노력과 청렴의지 강화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했으며, 특히 친절 의식개혁, 부패 제로 클린소방 환경조성, 민원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에서 안선욱 서장은 우리나라 부패의 현주소와 청렴대책 방향, 청렴 선진국 수범사례 교육, 공직자가 알아야할 행동강령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3교대 시행과제, 화재저감 목표 및 추진계획, 구급대원 폭행피해 방지 대책 등 소방조직의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하여도 교육을 실시했다.
안 서장은 “우리나라가 단기간 고도의 경제성장을 할 수 있었던 데에는 공직자들의 부정부패 척결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며 “우리나라가 G20 정상회의도 개최할 만한 세계가 인정하는 선진국으로 발돋움 한 만큼 직원의 의식도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항상 첨렴한 자세로 소방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