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4.~26. 매원고, 7.27.~31.북부교육관, 유․초․중·특수학급(교) 교원 총 65명 대상
◦ 미래자원 활용교육, 메이커교육, 뇌과학교육 등 미래교육 준비 직무연수 운영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재식)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수원시 매원고등학교에서, 7월 27일부터 31일까지는 의정부시 북부교육관에서 ‘학생을 위한 미래과학탐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유·초·중·특수학급(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미래과학 체험활동을 통한 융합과학교과의 전문성 함양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미래자원 활용교육, ▲뇌과학교육, ▲메이커교육 등이며, 오감 체험을 통한 미래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 미래자원 활용교육은 미래사회의 식량 자원에 대한 이해와 식용곤충 요리교실을 통해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하는 흥미로운 융합과학 체험활동으로 사례 나눔과 실습으로 진행한다.
◦ 뇌과학교육은 뇌과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뇌파 및 두뇌활용 능력 측정을 통해 코칭, 상담의 기초기법과 전략을 습득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급문화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 메이커교육은 드론 코딩을 통해 다양한 교과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3D 프린팅을 통해 학습자료를 만들어 실제 교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과학동아리, 발명교실, 창의력 교육 등의 운영사례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강재식 원장은 “이번 연수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융합과학의 탐구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면서, “현장 중심의 연수 지원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융합과학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