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난 22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지역아동센터 성과보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역 사회와 함께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한 해 동안 다양한 교육과 문화,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관내 13개 지역아동센터의 센터장과 종사자 및 귀빈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는 센터별로 진행한 주요 프로그램과 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내 아동 보호 시스템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식전 공연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직접 칼림바 연주를 선보이며 아동들의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고, 졸업생들의 영상을 통해 경험과 소감을 직접 전하는 순서를 가졌다. 졸업생들은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소중한 추억과 배운 것들, 그리고 앞으로의 꿈을 이야기하며 감동적인 순간을 만들었다.
나명수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올해 성과보고회는 지역아동센터들이 각자의 역할을 다하며 아동들에게 더욱 나은 교육 환경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한 한 해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들이 이천시 내 아동들에게 더욱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