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문화재단(상임이사 김혁수)은 “용인시 예술가와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지원을 통하여 문화정책 기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예술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는 『2013 용인시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사업의 시민모니터링단을 오는 15(수) 부터 29일(수) 까지 모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인문화재단측은 또, 이번 시민 모니터링단 모집은 “시민참여 문화예술 행정구현의 일환으로 우리 동네와 마을에서 펼쳐질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11개 선정 예술단체의 활동을 알리고, 사업 운영과정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함”이라고 덧붙였다.
자격요건으로는 사진촬영과 더불어 SNS 혹은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 후기 작성이 가능하고, 문화예술 전 분야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재)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yicf.or.kr)에서 신청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wisdomjea@yicf.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31일(금) 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될 예정이다.
선발 된 시민모니터링단은 금년 12월까지 약 6개월간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선정사업 중 2개 이상의 사업에 참여하여 모니터링을 실시 한 후 평가지표 및 평가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평가단원들에게는 활동비 및 후기작성 비용(상품권) 뿐 아니라, 활동년도 재단 기획공연 할인혜택도 주어지며, 활동종료 후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여 임명장 및 포상을 수여 할 방침이다.
모니터링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yicf.or.kr) [커뮤니티]-[공지사항] 및 전화문의(031-323-634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