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문화재단(상임이사 김혁수)은 2013년도에 총 사업비 1억 7천만 원 규모의‘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NEW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시민문화예술활동지원 공모, ‘특별창작공연 공모’, ‘용인문화콘텐츠 공모’3개 분야를 진행한다. 본 지원 사업은 시민이 문화예술 향유의 주체가 되고 용인 문화예술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계획한 것으로‘시민행복 문화예술용인’사업의 일환이다.
‘시민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은 용인지역에 거주하는 개인, 단체 중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순수 아마추어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장르 구분없이 1개 단체 및 개인 최고 500만 원 지원부터 총 4천2백만 원을 차등 지원한다.
‘특별창작공연 공모’ 사업은 용인을 대표하는 공연 콘텐츠를 개발을 목표로 한 사업으로 초연, 창작 작품으로 장르에 제한 없으며 용인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하여 1개 작품에 4천3백만원을 지원한다.
‘용인문화콘텐츠 공모’사업은 공연예술작품 외에 전 문화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용인 문화 콘텐츠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용인의 역사와 연계된 소설, 수필, 에세이 등을 비롯해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한 논문 등 용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주요 선정 대상이며 대상 300만 원 등 약 5천만 원의 시상금이 지원된다.
용인문화재단 김혁수 상임이사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용인 문화예술발전이 일반 시민 중심으로 재편되는 원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시민이 직접 만드는 다양한 문화예술콘텐츠로 대한민국 최고 문화도시 용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도 공모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서 사업별 일정 및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