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에이지이엠코리아주식회사(AZ Electronic Materials Co., Ltd.)가 PHPS 제품 공장을 신축해 4월 9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AZ EM은 세계적인 특수 화학 전문 회사로서, 한국, 대만, 일본, 중국, 인도, 미국, 독일, 프랑스에 공장을 두고,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산업에 필요한 전문화학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이다.
총 230억원이 투자된 PHPS 공장은 연면적 5,900㎡, 7층 및 4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고도의 청정실을 갖춘 생산시설, 최첨단 장비를 도입한 품질관리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반도체 고집적화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첨단 핵심 기술이 집약된 PHPS 제품을 생산, 삼성과 SK 하이닉스 등에 공급하게 된다. 조만간 완전 가동이 이루어지면 고용증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완벽한 품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IC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에이지이엠코리아 안성공장의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지역과 함께 성장을 공유하는 성실하고 건실한 기업이 되어 주길 부탁한다.”며, 새로운 출발에 대한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