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앙·공도·보개도서관은 제4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전시 등의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각 도서관별로 살펴보면, [중앙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힐링 강연 <이금이 저자 초청 강연회>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공연 <판타지쇼 드림> ▶원화 전시회 <줄줄이 꿴 호랑이> [공도도서관]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의 저자 <이병률 저자 초청 강연회> ▶어린이 연극 <호랑이 오빠! 얼쑤> ▶바자회 [보개도서관]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의 저자 <편해문 저자 초청 강연회> ▶도서관 연극 놀이 <난 네가 좋아> 등 안성시민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안성시립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선정한 추천 도서 목록을 배포하며, 이 도서를 통해 5월에는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보고 느끼고 즐기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평화를 찾을 수 있는 문화놀이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676-7941~2 ▲공도도서관 678-3224 ▲보개도서관 678-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