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도서관에서는 ‘제49회 도서관주간(4. 12 ~ 4. 18)’ 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도서관 밖에서 놀자 - 사계절 책읽기 햇살나눔 바자회”와 “도서관 안에서 놀자 - 도서관 그리고 책의 향기에「끌림」”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도서관 밖에서 놀자 - 사계절 책읽기 햇살나눔 바자회”는 오는 4월 13일(토)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시민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햇살나눔 바자회”와 사계절 책 읽는 안성의 봄 선정도서인『책 씻는 날』의 주인공 “몽담이 그리기 대회”를 비롯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체험, 추억의 솜사탕, 돗자리 이야기방, 냅킨아트 체험, 보물찾기, 야외 그림책 원화전시전 등이 진행된다.
또한, “도서관 안에서 놀자 - 도서관 그리고 책의 향기에 끌림”은 오는 4월 14일(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시집『찬란』, 여행산문집『끌림』『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의 저자 “이병률 초청강연회”와,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극단 마중물의 어린이 연극 “호랑이 오빠! 얼쑤”가 진행되며, 안성 관내 예술인 이숙자 작가의 닥종이공예 전시, 사서와 책읽기-이병률의 시와 문장들, 두근두근 콘테스트, 몽담이 선발대회 등을 진행한다.
이번 공도도서관 행사는 대부분 행사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나, 사전 접수가 필요한 “햇살나눔 바자회-물건팔기”, “몽담이 그리기 대회”, 그리고 “이병률 저자초청강연회”는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 문화강좌 - 수강신청)에서 사전 접수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apl.go.kr)를 참고하거나 공도사서팀에 전화(☎678-321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