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3월 22일 안성시 종합운동장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김지수 시의회의원, 김영신 안성시교육장, 임정호 소방서장, 양장평 문화원장, 이병택 농협시지부장, 조현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칠장사 지강스님 등 주요인사와 한경대학교 총학생회회장 및 임원, 청소년동아리 회원, 청소년선도위원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동아리방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동아리방의 설립에 많은 도움을 준 분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었고,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들에게도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현판식과 커팅식을 마지막으로 동아리들의 보금자리인 동아리방을 둘러 보며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이번 청소년동아리방 개소식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은 “시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민간단체에서 맡아 열심히 해주고 있어 너무 감사하며, 협소하지만 청소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무척 다행스럽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박우열 지부장이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점점 증가하는 청소년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시에서는 청소년들의 활동 공간 마련을 위해 현 시민회관을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중에 있으며, 매년 청소년문화존, 종합예술제, 전통성년례, 하나되기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끼를 살리는데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동아리방 개소로 공간부족에 시달리던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