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업기술센터는 3월 7일부터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국화분재기술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
국화분재기술은 국화 뿌리내리기부터 목부작, 석부작 재배법, 비료만들기, 물주는 방법, 분재 배양토 만들기와 분재 잎뽑기, 꽃솎기를 통한 작품완성으로 약 7개월간 월 1-2회 교육으로 진행한다.
본 강좌를 개설한 이유는 가정마다 꽃들을 키우고 있지만 기초적인 재배 기술 부족으로 병들거나 말라서 버려지는 화분들이 늘고 있는 요즘 꽃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배양토를 만들고, 꽃에 물을 주는 동안에 자기가 돌보고 정성을 쏟은 만큼 식물들이 잘 자라는 것을 보면 ‘나도 이 꽃에 필요한 사람이구나!’라는 것을 느껴 심리적 안정은 물론 자신감이 생겨 시민들이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식물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삶과 건전하고 생산적인 취미활동의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이번 교육은 가정원예 연구회원으로 지속적으로 분재교육을 수년간 배워온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처음 국화분재 교육을 접한 시민들도 선배들의 도움을 받으며 즐겁게 교육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
국화분재기술교육 접수는 7일부터 재료비 지참(10만원) 농업기술센터 방문15명 선착순 접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