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기업의 경쟁력 증진 및 노사화합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기업의 대표 경영인과 근로자를 발굴 시상하기 위해 ‘제13회 안성시 기업인대상’시상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2월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안성시 기업인대상은 2000년 제1회 안성시 중소기업 발전대상을 시작으로 2012년 제12회까지 총 49명의 수상자를 발굴 시상했다.
시상대상은 4개 부문 5명으로 기업경영, 기술혁신, 여성기업 각 1명, 노사화합(대표자, 근로자) 2명이며, 신청 자격은 기업경영과 노사화합 부문은 공고일 현재 관내에서 만 3년 이상, 기술혁신과 여성기업 부문은 만 1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체가 해당되며, 근로자는 동 기업체에서 만 3년 이상 재직 중이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나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한국노총안성시지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를 통해 공정한 심사와 안성시 기업인대상 공적심사 심의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오는 4월 1일 안성시민의 날 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안성시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우선 수혜 등의 특혜를 부여하며, 안성시 경제발전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안성시청 지역경제과(☎678-246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