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1월 30일부터 관내 아파트단지 관리사무소 및 공단을 순회하며 ‘민원24’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온라인을 통해 즉시 발급가능한 등ㆍ초본을 비롯하여 약 56종의 민원서류를 ‘민원24’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수요가 많은 서류를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받아 볼 수 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인터넷으로 서류를 열람·발급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체 5,000여종의 민원안내, 온라인 민원신청 3,000여종, 열람 및 민원발급 등 1,000여종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 인 ‘민원24’(http://www.minwon.go.kr) 로 접속해 로그인 후 신청민원을 검색하고, 신청내용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을 거쳐 수수료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또한, 시는 민원서류발급의 편리함을 시민이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각 읍ㆍ면ㆍ동 민원실에 홍보 전단지를 제작, 배포하고 직원 교육 및 각종 회의 시 안내를 통해 우리 시에도 민원24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민원24제도가 정착되어 민원창구 방문민원이 10% 감축, 행정비용 절감효과를 기대 한다.”며,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민원24’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토지민원과 민원팀(678-328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