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15일까지 관내 평생교육 기관,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2013년 평생학습 공모사업을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용인시 평생학습 공모사업은 관내 평생교육기관들의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유도하고 평생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교육의 양극화 해소와 시민의 학습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균형 잡힌 평생학습도시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이번 평생학습 공모사업은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와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의 규모, 내용에 따라 기관․학습동아리별로 차등 지원하며 소외지역이나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용인시는 본 사업의 이해를 돕고 용인시 2013년 평생교육 추진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전문 영역별 효율적인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 오는 2월 4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시민예식장에서 평생교육기관 실무자와 학습동아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평생학습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평생교육기관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지역특성화, 지역경제 및 개인역량개발, 지역문화 및 학습공동체 조성, 주민참여 및 사회통합 등 4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1개 사업당 3백만원∼5백만원으로 운영비를 지원하고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일반 평생학습동아리,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심화 학습동아리 등 3개 부문에서 1개 동아리당 50만원∼1백만원의 경비를 차등 지원한다.
시는 사업설명회를 연 후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공모사업을 심사하고 공모결과를 2월 21일 확정할 계획이다.
평생학습 공모사업의 지원을 원하는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 동아리 등은 용인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city.yongin.go.kr) 공지사항에 기재된 신청서류를 작성, 용인시청 1층 평생학습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