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주관하고,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청소년 안성맞춤 프로젝트 “꿈을 찾아 떠나는 우리들의 비전여행”중 제1영역 비젼교육과 제2영역 교과교육을 완료하고, 1월 23일 수요일 제3영역인 “비교과 교육영역”을 개최했다.
이번 비교과 교육영역은 안성의 관내 역사유적지를 탐방하여 선현의 얼을 가까이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끼며,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본 행사는 작년부터 시작된 꿈을 찾는 프로젝트의 마지막 행사로 대미를 장식했다.
관내 중학생(공도, 만정, 양진, 안성, 명륜, 비룡, 죽산, 일죽중) 200명이 자신의 꿈을 찾고 이를 이루기 위해 비전성취포상 영역 2단계 교육을 통해 안성시장이 인증을 해주는 “비전성취포상인증제”의 제1기 교육생이 탄생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날 관내 유적지를 두 코스로 나누어 한 코스는 문학의 향기 속에서 꿈을 발견하는 ‘박두진 시비’와 문화재 흔적에서 지혜를 발견하는 ‘칠장사 투어’가 진행됐다.
다른 한 코스는 3.1운동 기념관에서 광복사의 의미를 찾고 뜨거운 역사 체험을 했으며, 미리내 성지를 탐방해 성지의 순교정신과 자연의 침묵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 2부 행사로는 시민회관에서 모여 비보이 ‘리듬몬스터’, 케이팝 ‘더클락’ 공연에 이어 락밴드 “드라이브 샤워” 공연으로 청소년 모두가 하나되어 열광하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시간이었다.
안성시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안성에 대한 애향심과 문화욕구 충족의 조화로운 인경형성을 기대하며, 더 나아가서는 가치관 형성과 민족정서 및 공동체 함양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기에 꿈을 설정하고 실천하는 것이 미래에 안성을, 나아가 나라와 세계를 품는 일” 이라고 이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