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가장 많은 결심 중 하나가'금연'이지만, 가장 흔히 작심삼일이 되는 결심 중 하나가'금연'이다. 이처럼 혼자의 힘만으로는 어려운 것이 금연. 연초에 세운 금연 결심을 성공하고 싶다면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은 연중 무료로 상시 운영되며, 전문 금연상담사가 6개월 동안 1:1 금연상담 및 관리를 진행하며, 흡연자의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해 금단증상 대처법 교육을 비롯해 필요시 금연보조제(금연패취․금연껌)와 지압기․은단․칫솔세트 등 행동강화 요법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 금연클리닉을 이용해 금연을 결심한 시민은 2,232명(남 2,012/여 220)이며, 4주 금연성공자는 1,979명, 6개월 금연성공자는 1,540명으로 69%의 높은 금연성공률을 보였다. 시간․장소 제약으로 보건소 금연클리닉 내소가 어려운 경우 사업장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금연성공이 어렵지만 전문금연상담사가 있는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으면 금연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며 '금연을 결심했지만 혼자서 금연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기흥구보건소 금연클리닉 도움으로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