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현장중심 확인행정 강화

  • 등록 2012.12.28 08:4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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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 기동처리 순찰전담반 운영

용인시 기흥구 생활민원과 생활불편 기동처리반은 직원 21명을 10개 팀으로 나누어 휴일과 정규 근무시간 외에도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된 불편사항을 능동적으로 점검, 해결해 민원이 발생되기 전에 신속히 처리해 왔다.

 
이와 관련 기흥구는 내년 1월부터 ‘현장중심 생활공감행정’ 구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관내 주요 간선도로 및 이면도로를 매주 화요일 야간과 매주 토요일 주간에 순찰전담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간에 확인하기 어려운 가로등, 보안등 민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야간에 순찰반을 운영하고, 주말에 발생하는 청소 및 도로시설물과 관련된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주간 순찰반을 추가로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민원 사각지대였던 야간과 주말에 발생하는 민원이 기동처리반의 확대, 운영으로 시민의 불편을 미리 찾아 해결하는 현장중심 행정을 구현하고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발 앞서 찾아가는 행정을 하기 위해 야간과 주말까지도 기꺼이 일하는 기흥구 생활민원과 생활불편 기동처리팀. 이들의 소명의식으로 가득찬 활동이 신속한 민원처리에 목말라하는 용인시민들에게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편집부 박순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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