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한 해 동안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를 위해 읍면동 및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우수부서 및 단체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15개 읍면동 평가결과 죽산면이 최우수, 일죽면이 우수, 양성면․안성1동이 장려로 선정되었으며, 단체분야는 안성재향경우회가 격월로 대청소를 실시해 우수단체로 선정됐으며, 오는 12월 31일(월) 종무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주변 청결상태에 대한 현장 확인 및 주요 평가항목에 대한 서면 평가를 병행해 보다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평가분야로는 로드체킹 실시, 마을별 일제 대청소의 원활한 운영, 주변도로의 전체적인 느낌, 주민 교육 및 홍보 실적 등을 평가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죽산면은 환경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노력으로 7개 항목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기관․단체 대청소의 날운영을 통해 날짜를 지정해 단체마다 정해진 날짜에 대청소를 실시함으로써 민간자율 확대를 유도해 환경취약지역 개선에 크게 이바지했다.
한편, 아름다운 안성을 만들기 위해 읍면동 관계자 및 시민들은 대청소, 교육, 홍보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안성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했으며, 읍면동 상습투기 지역에 꽃길조성 및 화단조성으로 안성시의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안성시 관계자는 “2013년에도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읍․면․동에 각종 인센티브 제공을 확대 시행하고,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환경개선에 기여한 마을 및 사회단체를 계속적으로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안성시민과 공무원이 서로 힘을 합하여 지금보다 더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