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안성맞춤랜드에서 12월 21일(금)부터 12월 23일(일)까지 3일간 안성맞춤랜드 홍보 및 활성화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오토캠핑을 실시한다.
안성맞춤랜드는 2012년 세계민속축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장소이며, 야생화단지, 남사당공연장, 넓은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겸비한 시민공원이다.
이번 행사는 오토캠핑 포털사이트인 오토캠핑 추진위원회(autocamping.co.kr)에서 주관하며, 현재 약 12만명의 회원들이 활동중인 국대 최대 규모의 오토캠핑 커뮤니티로서 모든 행사 진행은 자체적으로 이루어진다. 캠핑참여 인원은 약 200팀(8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안성시에서는 행사에 대한 지원으로 장소는 물론 전기사용, 개수대설치 등 기본적인 시설을 지원하며, 12월 22일에는 안성남사당바우덕이 풍물단의 신명나는 남사당 풍물놀이(15:00~16:00)도 공연할 계획이다.
기타 부대행사로 오토캠핑연합회에서는 팝스오케스트라공연, 크리스마스 공연, 풍등 날리기 행사, 산타복장을 입고 아이들에게 선물 나누어 주기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루어진다.
행사 참가신청은 해당 홈페이지(autocamping.co.kr)에서 등록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팀당 4만원으로 운영비용으로 사용된다.
안성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캠퍼들에게는 무료로 개방되며, 당일 안성맞춤랜드에서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내용은 한국오토캠핑운영위원회 홈페이지(autocamp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