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2012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를 38,038건에 대해 6,259백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제2기분 자동차세는 12월 1일을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상의 소유자에게 차량의 용도, 차종, 배기량, 차령에 따라 cc당 세액 등을 적용하여 부과되며, 납부기한은 12월 14일(월)부터 31일(월)까지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 또는 농협, 우체국에 방문하여 창구 납부 또는 금융기관 등에 설치된 CD/ATM기에서 조회 후 통장․신용카드로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안내된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납부하면 된다.
신용카드 납부는 국내에서 발행된 모든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인터넷지로․위택스 및 CD/ATM기에서 과세내역 조회하여 신용카드로 결재하면 된다.
특히, 이번 2기분 자동차세부터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가능한 신용카드로는 삼성, 롯데, 신한, 외환, 시티, NH, KB, BC, 제주, 하나SK 10개사 이다.
또한, 지방세 포털사이트인 위택스 (www.wetax.go.kr)에 회원가입하면 안방이나 직장에서 편리하게 지방세를 조회, 신고 및 납부가 가능하고, 지방세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제2기분 자동차세 납기는 12월 31일까지로 “납부마감일에는 금융기관 창구가 혼잡하며, 또한 인터넷납부 등은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납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