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립중앙도서관(http://www.apl.go.kr)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활동과 경험을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3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2013년 겨울독서교실은 ‘책 따라 생각 담기’를 주제로 2013년 1월 8일부터 1월 11일까지 4일간, 관내 29개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이용법 및 견학, 좋은 책 선택법, 독서 감상문 작성법, 독서 감상화 그리기, 영화탄생 과정 살펴보고 감상하기, 도량형 단위의 변화과정 알아보고 실습해 보기, 나만의 책 소개하기 등이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2월 12일(수)부터 18일(화)까지 7일간 각 해당 학교에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접수를 실시한다.
‘책 따라 생각 담기’ 독서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즐겁게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안성시립도서관 김상만 관장은 “어린이들이 겨울독서교실에 참여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이와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립중앙도서관(678-532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